사하구/영진돼지국밥 본점 : 부산의 먹거리중에서 빼놓을 수 없는 돼지국밥의 자존심을 만나다!
- 부산스런여행자
- 2018년 7월 14일
- 1분 분량
사하구/영진돼지국밥 본점 : 부산의 먹거리중에서 빼놓을 수 없는 돼지국밥의 자존심을 만나다!
초딩입맛이지만 즐겁게 먹는 것을 중시하는 부산스런미디어 강성규입니다. 오늘은 부산의 먹거리를 이야기할 때 꼭 언급되는 돼지국밥집입니다.
돼지국밥집은 제 기준에서는 몇가지 틀이 있습니다. 이는 오리지널 부산출신이 아니라는 점에서도 적용이 되는 것입니다.
하나는 돼지냄새가 농후한 돼지국밥집, 또 하나는 돼지냄새가 전혀 안나는 돼지국밥집, 하나는 맑은 국물의 돼지국밥집 그리고 마지막으로 하얀 국물의 돼지국밥집입니다.
그동안 개인적으로 선호했던 부산원음방송 인근 신창국밥은 맑으 국물에 돼지냄새 안나는 돼지국밥이었습니다. 그래서 부산태생이 아닌 서울 등 타지에 거주하는 지인에게 많이 추천을 했었습니다.
오늘 조금 이야기드릴 이 돼지국밥은 바로 그 신창국밥과 정반대인 돼지냄새도 나고 국물도 하얀 국물입니다. 완전히 돼지국밥이 처음이신 경남지역외의 출신분들에게는 강렬한 인상을 줄 수도 있지만 그 유명한 부산의 먹거리라는 생각에 한번 도전해보는 맛이라고 생각하시면 한결 마음이 편해지시리라 믿습니다.
여기에서 제공되는 볶음김치는 어릴적 어머니께서 싸주시던 도시락의 그 맛을 머금고 있어서 저는 볶음김치만 여러번 먹었을 정도입니다.
그래도 부산을 여행하면서 부산만의 먹거리인 돼지국밥을 한번은 먹어야 한다면 이곳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비슷한 듯 참 다른 돼지국밥의 맛을 느껴보시길 바랍니다.
*영진돼지국밥 본점
부산광역시 사하구 신평동 628-6
051-206-3820
오전 9:00~오후 10:00
에디터 강성규
www.busansrun.com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