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스런미디어 추천 부산전망대 탑5!
- 부산스런여행자
- 2018년 3월 16일
- 2분 분량
최종 수정일: 2018년 8월 14일
부산스런미디어 추천 부산전망대 탑5!
정답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부산의 전망대를 우선순위로 5곳을 추천합니다.
산많고 바다풍경 좋은 부산에는 전망대가 참 많습니다. 전망대라고 명칭하지않아도 뷰가 좋은 그런 곳도 많고 그래서 부산을 처음 여행하시거나 아직도 못가본 전망대가 있으시다면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부산전망대 5위는 동생말전망대입니다.
가장 도시적인 모던한 부산의 풍경은 여기가 딱이지 싶습니다.
광안대교와 마린시티를 아우르는 그 풍경은 사진으로 부산인증이 되는 곳입니다.
이곳의 장점은 인근 이기대와 오륙도에 걸쳐있는 갈맷길을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해안선을 따라서 지루하지않고 경사지지않은 트랙킹은 건강한 산책이 됩니다. 대략 오륙도에서 2시간정도 거닐면 동생말에서 마무리가 되고 그 풍경을 만날 수 있습니다.
주차가 가능하나 주말에는 역시나 사람들이 붐비니 인근에 세우시고 오셔도 좋습니다.
부산전망대 4위는 롯데백화점 광복점 전망대입니다.
롯데백화점에 주차하고 맨꼭대기에 직통 엘리베이터를 타시면 됩니다.
백화점과 아쿠아몰이 있어서 아쿠아몰 지하1층 피자헛옆에 직통 엘리베이터가 있습니다.
광복동, 용두산, 중앙동을 바라보는 데크가 있고 북항쪽, 영도, 북항대교를 바라보는 데크 그리고 영도대교와 부산대교 그리고 자갈치쪽까지 볼 수 있는 데크가 있습니다.
또한 옥상에 조경을 잘 조성해서 그때그때 마다 테마가 있는 전시와 디스플레이도 볼거리입니다.
부산전망대 3위는 아미산전망대입니다.
다대포끝자락에서 신평단지와 을숙도해안도로의 코너즈음에 있는 전망대로 몰운대성당 바로앞에 있습니다.
낙동강과 바다가 만나는 생태적인 특징이 있는 지역이고 더불어 몰운대도 인근하여 사진가들이 자주 찾는 곳이기도 합니다.
아미산전망대 전시관과 야외전망대 그리고 실내전망대를 다 이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넓은 주차장과 저렴한 마을카페는 커피와 토스트 휴식을 제공합니다.
볼때마다 다르다는 그 풍경을 보기위해 저도 종종 갑니다.
부산전망대 2위는 황령산봉수대전망대입니다.
황령산은 부산의 남산같은 중심의 산입니다.
봉수대는 남산의 그것처럼 규모있는 그 시절의 중요한 수단이 되었던 흔적입니다.
이곳에서 해운대, 광안리도 부산 서면 시내도 심지어 해지는 다대포쪽 라인까지 두루두루 관망할 수 있는 사방의 전망을 가진 곳입니다.
주차장이 따로 없고 등산로와 방송시설기지들이 있어서 진입이 조금 쉽지는 않고 아래주차장에 세워도 10분은 걸어서 등산을 해야 볼 수 있습니다.
비공식적으로 차량으로 오셔도 길에 세워야하는 점이 있으니 조금은 가볍게 등산하는 마음으로 와보시길 바랍니다.
부산전망대 1위는 청학배수지전망대입니다.
배수시설물이 있는 곳을 산책과 관망을 할 수 있는 전망대로 만들어 24시간 개방하고 있습니다.
1위로 선정한 가장 큰 이유는 이 전망대가 가장 부산스럽다는 점입니다.
부산스런미디어의 '부산스런'이 정많고 친절하고 열정적인 부산의 문화적인 속성을 의미하듯이 이 전망대는 화장실, 주차장, 산책코스, 잔디정원, 데크의자, 운동기구 등 많은 것을 정많게 친절하게 열정적으로 설치해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풍경적으로는 송도 서구, 중구, 동구, 남구, 동항, 오륙도, 광안리, 해운대까지 조금 겹쳐도 가장 와이드하게 조망할 수 있는 곳입니다.
다시말해 부산의 곳곳에서 영도가 보이듯이 그 곳곳을 거꾸로 볼 수 있는 전망대가 바로 청학배수지전망대입니다.
영상에는 간단한 사진만 넣었습니다.
직접가서 사진도 담으시고 영상도 담아보시길 바랍니다.
글/사진/타임랩스/강성규
부산스런미디어
www.busansrun.com

Comments